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말을 통해 자신의 무의식을 바꿔라.
상처 받거나 포기하기 쉬운 자신을 만든 것이 말이라면, 자신을 격려하거나 용기를 주거나 새로운 일에 도전하게 하는 것도 말이다.
말 그 자체보다도 의미 부여나 해석을 바꾸면 인생에 커다란 변화가 생긴다.
자신의 뇌 안에서 가장 내 말을 잘 듣고 있는 사람은 바로 나입니다. 그 말에 영향을 받는 것도 나다.
때문에 내가 말을 하거나 행동하면 눈앞에 일이나 상황도 변해간다.
말이 생각을 만들고 생각이 행동을 낳고 행동에 의해 자신의 인생이 만들어져 간다.
때문에 인생을 잘 풀리게 하고 싶다면 생각 , 즉 말을 바꾸라는 것이다.
말을 어떻게 해석할까 어떻게 의미를 부여할까도 중요하다.
무의식이란 자신이 의식할 수 없는 부분
무의식은 잠재의식으로 잠재되어 있기 때문에 의식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렇게 생각하면 우리 들이 평소에 의식해서 하는 일은 굉장히 적다. 생각도 입에서 나오는 말도 사건에 대한 해석도 날마다의 습관도 반사적으로 무의식적으로 하고 있다. 무의식적으로 움직이고 생활하고 인생을 살고 있기에 그 프로그래밍을 바꾸면 고민하는 것도 잘 풀릴 것이다.
"분명 잘될 거야"
뭔가를 시작할 때는 그럴 마음이 생겨 뭔가를 하기 시작하면 의욕이 나중에 따라와 결과를 낼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무의식의 영역의 움직임이 흥미를 가진 것 말고는 반응하지 않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다.
"분명 잘될 거야" "모든 것이 잘 풀리고 있어"라고 의식의 종착점을 정하면, 그런 현실로 보일 것이다.
푸념이나 나약한 말을 하고 싶으면 참지 말고 하면 된다. 그 대신" 모든 것이 잘 될 거야 "라는 말을 마지막에 붙여서 무의식을 잘 풀리는 방향으로 인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의식적으로 미래에 대해 기대를 가질 수 있는 말을 마지막에 써보면 분명 잘 풀린다.
"분명히 확실히 보여"
애매하면 힘이 분산되고 초점을 정해서 한 점에 집중하면 힘이 모인다.
"행복이 분명히 확실히 보여 그리고 느껴져 "그러면 무의식은 분명히 확실히 초점이 맞는 행복을 찾기 시작한다.
일상생활 속에서 깜박 실수를 하거나 멍하게 있다가 중요한 것을 빠뜨리고 못 듣는 경우도 의식이 애매하여 초점을 맞추지 않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다.
"생각한 대로잖아"
무의식은 정직하게 그대로 받아들인다, 실제로 체험하지 않아도 그런 상태로 만든다.
좋은 일에도 나쁜 일도 자신의 생각이 통했기 때문에 일어난 것이다.
"모든 것은 움직이고 있어"
지금 무허가로 힘들거나 괴로운 사람은 부디 모든 것은 움직이고 있어라고 말해보아라
변하지 않는 것은 이 세상에 하나도 없다. "가난하고 언제나 돈이 부족해" 이런 상태는 모두 일종의 세뇌 상태이다.
생각이나 관념은 스스로 교체해야 한다.
"응 이것으로 좋아"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일어난 일을 자신의 선택을 자기 자신을 긍정하는 것이다, 운이란 일어난 일에 대한 자신의 태오이자 해석이다.
인생이 잘 풀리는 사람이나 성공한 사람 매일 즐겁게 사는 사람 활기차고 빛나는사람 운이 좋은 사람들은 모든 것들 모든 것을 긍정하며 살아가고 있다 운이 좋은 사람들은 잘 풀리지 않아 생각하는 것조차도 자신에게 허용하고 그렇게 생각해도 좋아라고 긍정합니다, 무엇을 생각해도 무엇을 느껴도 좋다고 긍정한다.
"나에게 딱 어울려"
행복해지는 방법 중 하나가 어떻게 해석하느냐인데 행운 체질로 바꿔주는 말이 있다.
"재수가 좋아" "운이 좋아" "이운은 좋은 일은 나에게 딱! 엄청 어울려! "하고 말해보아라.
행운이 찾아오는 것은 당연하고 자신은 그 행운이 어울리는 사람이라는 자기 긍정 감을 높이는 것과 연결된다.
"마음이 맞아"
다른 사람과 같은 것을 생각하거나 같은 가치관을 공유할 수 있을 때 친밀감을 느꼈을 때 마음이 맞아.
기쁨과 마음이 맞아 즐거움과 행복과 성공과 건강과 마음이 맞아
멋진 사람과 마음이 맞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돈과 마음이 맞아.
"기회는 지금이야"
지금 그곳을 향해 움직이지 않는다면 그런 미래는 오지 않는다, 누군가가 준비해 주는 것도 아니다, 내손으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말은 기회는 지금이야! "지금을 바꾸는 기회야. 생각이나 감정이 바라는 방향에서 어긋나 있어." 행운의 문을 열 수 있는 열쇠는 단 하나 지금을 어떻게 받아들이냐이다.
"오늘을 000 하루로 만들 거야"
사람은 무의식 중에 어떠한 목적을 설정하여 행동한다. 그리고 그 목적을 달성하여 목표에 도달하기 위하여 무의식도 역시 내비게이션처럼 그런 행동을 취하도록 우리를 인도한다, 그렇타면 하루를 어떻게 보내고 싶은가 라는 목적을 의식하고 무의식에게 가르쳐줄 필요가 있다.
오늘을 기쁜 하루로 만들 거야
오늘을 일로 충실한 하루로 만들 거야
오늘을 돈이 들어오는 하루로 만들 거야
자신의 의지로 자신의 인생을 이끌어 가는 것 스스로의 손으로 그런 하루를 만들고자 하면 인생도 분명히 좋은 쪽으로 변할 것이다.
모든 것을 이루는 힘은 무의식에 있다.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서기록 #1 이민규[실행이 답이다] 매일 책 한권 (0) | 2020.09.11 |
---|---|
운이 풀리는 말버릇 (0) | 2020.05.15 |
댓글